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6.18
곤드레 나물에는 어떤 영양소가 풍부한가요?
곤드레 나물은 밥에도 넣어먹고 나물로 무쳐먹기도 하는데 곤드레에는 어떤 영양소가 풍부한지 궁금합니다. 또한 당뇨가 있는 경우에 섭취해도 괜찮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곤드레나물은 식물성 단백질 많이 가지고 있고 칼슘 철분 그리고 인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빈혈을 예방에 줍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서 변비 예방이나 소화를 도와 주고 베타카로틴성분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곤드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며, 혈당 조절과 콜레스테롤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곤드레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시력과 피부 건강에 중요하며,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콜라겐 생산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K는 혈액응고에 필요하며, 뼈 건강에도 기여합니다. 곤드레에는 다양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주요한 미네랄로는 칼슘, 철분, 마그네슘, 칼륨 등이 있습니다. 칼슘은 뼈와 치아의 건강을 지원하며, 철분은 적혈구 형성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마그네슘은 신경 및 근육 기능에 중요하며, 칼륨은 체액 균형을 조절하고 혈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곤드레에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당뇨가 있으신 분들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18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곤드레는 식물성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여 예로부터 구황식물로 사용되었습니다. 칼슘, 인, 철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하고 빈혈을 예방해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며,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