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성 변비에 좋은 식단 소개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다이어트하면서 긴장성 변비가 생긴거같습니다. 40대 초반이구요 처음엔 몰랐는데 블루베리 우유등 먹고 있었는데 모든 식이섬유가 좋진 않고 오히려 독이 될 수 도 있다던데 계속 변이 차있는 느낌이 너무 싫습니다. 긴장성 변비에 좋은 식단 소개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위장장애가 있다면 가능하다면 자극적인 음식이나 카페인을 피해주셔야합니다.
또 소화기능을 돕기위해서 가능하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나 과일을 자주 섭취해주세요.
다크쵸콜릿, 참기름, 사과등이 좋습니다.
다크쵸콜릿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졸과 아드레날린 또한 줄여주어 장의 유산균의 활동이 회복될수 있다고 합니다.
참기름에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지만 그 중 스트레스성 변비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에는 펙틴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장기능을 활발하게 하도록 유도하고 유산균의 먹이가 되어 유산균 증식을 도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