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예리한무당벌레96
예리한무당벌레9623.04.20
계절이 바뀔때 비염이 매우 심해요 예방음식이 있을까요?
해마다 계절이 바뀔때 비염이 매우 심해요
예방할수 있는 음식이 있을까요?
아니면 비염에 좋은 식재료가 있을까요??
추천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비염이 있으시면 숨쉬기도 힘드시고 여러 가지로 스트레스를 많이 봤습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은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드셔야 합니다. 호박이나 시금치 양상추 브로콜리 같은 것을 많이 드시면 도움이 되고 마늘이나 양파 감자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비염은 코와 부비동의 염증으로 인한 호흡곤란, 재채기, 코막힘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만성질환입니다.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일상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과일, 채소: 과일과 채소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며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이 많은 오렌지, 브로콜리, 당근, 감귤류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연어, 참치, 고등어 등)은 염증을 완화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차: 녹차, 페퍼민트 차, 생강차 등 차는 항산화 물질이 많아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꿀: 꿀은 항균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유: 우유는 비염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우유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피해야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어떤 음식이 비염 증상을 악화시키는지도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음식을 섭취할 때 자신의 몸 상태를 파악하고 적절한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