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화목한다람쥐109
화목한다람쥐10923.08.24
장이 안좋을때 먹는 음식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얼마전 장염을 앓고 장이 좀 안좋은데요
요새 거의 죽만 먹었어요
죽 말고 장이 안좋을때 먹을만한 음식 없나요?
죽을 계속 먹어야 하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장이 안 좋을 때는 특히 유지, 고지방 음식, 스파이시한 음식, 담백하지 않은 육류를 피해야 합니다.
죽, 미음, 따뜻한물, 소화잘되는 국 등을 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영양균형이 좋고 소화가 잘되는 오트밀을 추천드입니다. 죽처럼 끓여먹거나 불렸다 드시면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장이 좋지 않을때는 어떤 음식을 드시는것 보다는 죽이나 미음을 드셔서 기다리시는것이 좋습니다.
조금 괜찮아졌다고 음식을 드시면 더 악화되는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