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의로운사내야
의로운사내야23.09.17
요즘 새우가 제철이다 하는데 많이 먹으면 안좋을까요?
왕새우 과다섭취 하면 통풍에 안좋다? 얼마나 먹어야 과다섭취가 되는건가요 성인기준 몇마리가 적당한건가요? 새우 머리 꼬리 껍질 다 먹거든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새우가 가을에 나는 제철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워낙 맛도 좋고 여러 가지 좋은성분도 많이 있지만 콜레스테롤이 있기 때문에 하루에 다섯 마리 정도가 적당 양입니다
• 안녕하세요.
새우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건강식품이지만, 과다 섭취하면 통풍에 좋지 않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새우에는 퓨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퓨린은 체내에서 요산으로 분해됩니다. 요산이 혈액에 쌓이면 통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새우 머리와 꼬리, 껍질에도 퓨린이 들어 있으므로, 모두 먹는다면 퓨린 섭취량이 더 많아질 수 있으며, 새우를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통풍은 퓨린 섭취뿐만 아니라 유전, 비만, 과도한 음주, 스트레스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