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단아한멧토끼57
단아한멧토끼5724.02.08
영양관련 질문이 있습니다.답변해주세여
1. 단백질 섭취를 늘리려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요?
2. 다이어트 중인데 영양소가 부족할까요?
3.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4. 건강한 간식으로 무엇을 먹어야 할까요?
5. 식단에서 지방 섭취를 줄이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질문이 많네요 단백질 섭취는 닭가슴살을 드시고 영양소가 부족한지는
메뉴가 모르니 알수가 없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주로 과일을 드시면 되고
균형적인 영양성분을 드시는것이 건강한 간식입니다.
지방섭취는 고기류만 피하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단백질을 늘리려면 육류, 생선, 계란, 유제품, 콩류, 견과류, 씨앗, 통곡물 등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다.
다이어트 중에는 영양소 부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균형 잡힌 식단과 영양 보충제를 고려해야 하며, 비타민과 미네랄은 채소, 과일, 통곡물, 저지방 유제품, 견과류, 씨앗을 섭취하여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간식으로는 과일, 견과류 및 씨앗, 요거트, 삶은 달걀, 통곡물 빵을 먹을 수 있고, 지방 섭취를 줄이려면 튀김 및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가공식품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