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민주당 통일교 특검 수용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착한족제비33
어린아이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싶어요?
초등생 아이가 있는데 뼈가 생각보다 얇은거 같아
뼈를 좀 튼튼하게 해주고 싶은데 어린애들이 좋아할만한 식단 같은게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브로콜리는 장 면역, 장 건강을 위해서는 양질의 섬유소, 비타민 A, 비타민 B, 칼슘, 칼륨, 인의 성분이 풍부해 성장기 아이들의 뼈와 지능 발달에 매우 중요한 재료가 될 수 있다.
우유는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한테 아주 좋은 영양원이다. 우유 안에 있는 양질의 단백질이나 칼슘 등이 성장기 아이들의 뼈와 근육을 만드는데 큰 도움을 준다. 하지만 좋은 영양원이라고 해서 절대적인 영양원은 아니다. 아이에게 우유를 강요하는 것은 오히려 해가 될 수가 있고 또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 중에 가장 흔한 것 중 하나가 우유이다. 우유가 아이한테 맞지 않는다면 쌀 음료나 두유 등 다른 음료로 대체할 수 있다.
달걀은 완전식품으로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단백질과 미네랄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가 있고 또 경제적으로도 아주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좋은 재료이다. 달걀은 하루에 1~2개 정도를 권한다.
성장기 아이들이 먹으면 좋은 음식 13가지 - 정책뉴스 | 뉴스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korea.kr)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어린이들이 잘 먹으면서도 뼈 건강을 좋게 해주는 음식으로는 시금치, 브로콜리, 치즈, 아몬드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