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까칠한호저172
까칠한호저17223.03.18
크레아틴은 정확히 어떤 효과를 가지나요?
운동을 좋아해서 꾸준히 하나 단백질 보충제 외에는 따로 챙겨먹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보니 정체기가 와서 찾아보니 크레아틴이 도움된다던데 정확한 효과가 뭔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크레아틴은 인체 내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이며, 주로 근육 내 에너지 공급원으로 사용됩니다.
크레아틴 보충제를 복용하면 근육 내 크레아틴 농도가 증가하고, 이는 근육 수축에 필요한 에너지를 더 많이 생성할 수 있게 합니다. 이로 인해 근육 성장과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연구들에서 크레아틴 보충제가 근육 성장과 힘 증가에 효과가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러나, 크레아틴 보충제를 복용하면 체중 증가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체중 관리가 필요한 사람들은 주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크레아틴의 효과는 운동을 하는데 피로감이 쌓이는것을 줄이고
근육량이나 에너지 회복을 하는데도 도움을 많이 주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