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4.02.09
밥을 꾸준히 먹는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 될까요?
제가 요즘 밀가루 음식을 잘 안 먹고 밥을 하루에 세 개씩 잘 먹는데요 그런데 이상하게 밀가루 음식 먹을 때보다 살이 더 많이 찌는 거 같은데 원래 밥을 꾸준히 먹는게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안 되는 건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밥을 꾸준히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여부는 섭취량, 반찬 조절, 운동 등 여러 가지 요소에 따라 다릅니다.
밥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고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칼로리가 높고 식이섬유 함량이 낮아 체중 증가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밥을 먹을 때는 섭취량을 조절하고 반찬의 칼로리에도 주의해야 하며, 운동을 통해 칼로리를 소모해야 합니다.
밀가루 음식을 먹을 때도 종류, 섭취량, 조리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자신의 체질, 건강 상태, 생활 방식 등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맞는 식단과 운동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규칙적인 식사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활동량이 적으신분이라면 섭취량을 줄여보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가 밥을 먹는다는 것은 탄수화물섭취가 많은 것이기 때문에 그렇게 좋진 않습니다 드시더라도 일반 바쁘다는 현미밥이나 보리밥 같은 잡곡밥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