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8.07
장염에 좋은 음식이뭐가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요즘 날이더워서 장염에 걸렸는데요
장염에 좋은 음식은 어떤게 있나요. 그리고 장염에는 어떤 영양소가 좋은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8.07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장염이 생기면 음식을 드시는것 보다 부드러운 죽 같은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계란이나 두부도 좋습니다.
그리고 바나나 섬유질이 있기 때문에 나중에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장염이 심할 때는 물을 많이 마시고,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촉진하여 설사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맵고 짠 음식, 기름진 음식,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은 2~3일 정도면 자연적으로 치유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되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