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2.15
병어에는 어떤 영양성분과 효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생선요리를 좋아하는데 조림중에는 병어조림이 제일이라고 하던데요. 병어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있고 우리 몸에 좋은 효능에는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3.12.15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병어는 흰살생선으로 대표적이며 단백질이 풍부하며 불포화지방산인 나이아신,DHA 등이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병어에는 비타민 B1, 비타민 B2, 단백질이 풍부하며. 혈관건강. 원기회복. 다이어트 등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병어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과 몸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고소하면서 담백하며 감칠맛이 납니다. 특히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비타민 B1, B2가 풍부하여 원기회복에 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병어는 풍부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100g 당 21.2g의 단백질과 2.8g의 지방이 있으며, 비타민 A, B1, B2, B6, B12 등과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병어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원기 회복, 빈혈 예방, 눈 건강 개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혈압 조절 개선, 그리고 항산화 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병어조림은 이러한 영양소를 그대로 포함하고 있어, 원기 회복, 빈혈 예방, 눈 건강 개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혈압 조절 개선, 그리고 항산화 작용에도 기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