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진기한딱따구리139
진기한딱따구리13923.11.14
아침에는 샐러드를 먹는게 건강에 더 좋을까요?
제가 아침에 출근하기 전에 밥이 너무 먹기 싫어서 샐러드를 먹어 보고 싶은데요 그런데 샐러드를 먹는게 밥을 먹는 거보다 영양소가 더 좋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 밥을 드시는 것이 너무 싶으시다고 하시면 샐러드에 두부를 넣거나 연어를 넣어서 샐러드를 해서 드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과일 한 조각 정도 추가 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샐러드를 먹으면 점심 과식을 방지하고 섬유질 섭취에 도움이됩니더. 다만 생야채는 아침 소화력이 떨어져있을때 섭취하면 소화가 힘들수있으니 주의하세요
• 안녕하세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침에 샐러드를 먹는 것이 건강에 더 좋을 수도 있고, 밥을 먹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샐러드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샐러드를 아침에 먹으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으며, 위장에서 천천히 소화되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촉진하고,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고, 항산화 성분은 세포 손상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반면에, 샐러드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서, 에너지 공급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샐러드에 단백질과 지방이 충분히 포함되지 않으면,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밥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아침 식사로 섭취하기 좋은 음식으로, 에너지를 빠르게 공급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체내에서 빠르게 분해되어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아침에 샐러드를 먹을지 밥을 먹을지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샐러드를 먹을 때 토핑을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오직 샐러드만 먹는다면 식이섬유는 많이 섭취 하겠으나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이 부족할테고,
오직 쌀밥만 먹는다면 탄수화물은 많이 섭취하나 나머지 영양소가 부족하죠.
따라서 샐러드가 편하시면 샐러드에 소스도 조금 뿌리시고 견과류와 치즈를 곁들여 지방과 단백질을 보충하시고 그래놀라를 올려 탄수화물도 섭취하는 균형잡힌 식사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