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3.11.27
야채를 냉동시켜 놓으면 영양소가 파괴될까요?
제가 1인 가구라서 야채를 빨리 못 먹어서 보통 냉동실에 얼려 놓는 편인데요 그런데 문제는 냉동실에 보통 얼려 놓으면 영양소가 많이 파괴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냉동실에 야채를 얼려 놓으면 영양소가 일부 파괴될 수 있습니다. 이는 냉동 과정에서 야채의 세포가 파괴되어 영양소가 유출되기 때문입니다.
냉동실에 얼려 놓는 야채의 종류에 따라 영양소 파괴 정도가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수분이 많은 야채는 영양소 파괴가 더 심합니다. 예를 들어, 오이, 토마토, 당근, 샐러리 등은 냉동하면 비타민 C, 비타민 B군, 칼륨 등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냉동실에 얼려 놓는 야채의 보관 기간도 영양소 파괴에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야채를 냉동하면 1년 안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냉동시키게되면 수분이 빠져나가 성상등의 변화가 있을 수 있지만
아주 장기간 보관하지 않는 이상 영양소파괴는 미비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야채는 오랫동안 보관하려면 냉동 시켜 놓는 것이 좋은데요 냉동실에 들어가도 크게 영양소의 손실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