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한민오빠
한민오빠23.05.13
체지방 빼는 식단이나 방법 궁금합니다!
군대에서 아무런 정보 없이 하루 3끼 다 먹고 무작정 근력운동만 하면서 운동 후에 단백질보충제 1스쿱씩 챙겨 먹었었는데 전역하고 다시 운동 하기 전에 인바디 한 번 재봤습니다. 몸무게는 유지하면서 체지방만 감소시킬 수 있는 식단을 어떻게 구성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근력운동은 하루에 1시간30분 내로 주 6일 할 예정입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다들 유사한 답변을 드릴것 같긴합니다.
규칙적인 식사를 유지하십시오. 규칙적인 식사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식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중심의 식단을 유지하십시오. 단백질은 근육을 유지하고 성장시키는 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적절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십시오. 과일과 채소는 영양소가 풍부하며,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십시오.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한 건강한 지방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유산소 운동을 실시하십시오.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태우는 데 효과적입니다. 걷기, 달리기, 수영, 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유산소 운동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저항 운동을 실시하십시오. 저항 운동은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 운동을 실시하면 체지방 감소에 더욱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