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비범한앵무새123
비범한앵무새12323.11.18
닭고기에는 어떤 영양소가있나요?
안녕하세요. 닭고기에는 어떤 영양소들이 들어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조리를해먹어야 건강하게 먹고 영양소도 섭취할수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닭고기는 다른 음식에 비해 단백질양이 월등히 많아
뇌건강ㆍ두뇌활동에 도움을 주며 닭가슴살은 다이어트하시는분의 단백질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요리 방법은 튀기는거 보다 삶아 드시는것이 더 좋으며 살모넬라균 때문에 완전히 익혀드시는것을 추쳔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닭고기는 단백질 급원으로 탁월하며 칼슘 철분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닭고기에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근육 성장과 회복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닭고기 100g에는 약 23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은 다양한 생리 기능에 관여합니다. 닭고기에는 비타민 B1, B2, B6, B12, A, E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네랄은 체내 대사와 기능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닭고기에는 칼슘, 철분, 인, 아연, 셀레늄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