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커피를 중단하면, 가장 먼저 어떤 변화가 있나요?
커피를 끊게 되면 가장 먼저 변화하는것은 무엇이 있나요? 얼굴 빛이 달라진다는 사람도 있고, 실제로 이빨 착색도 줄어든다고 하는데 어떤 변화가 있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커피를 중단하면
초기에는 불안, 초조, 짜증 등의 금단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생활리듬이 어느 정도 규칙적으로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분해질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두통 등의 현상 등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수면의 질의 향상입니다.
커피를 마신 상태에서도 잔다고 하더라도 깊게 잘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이러한 수면의 질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커피를 끊더라도 커피 생각이 난다고 하면, 보리차 섭취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카페인의 섭취량이 많으셨던 분이 갑자기 카페인 섭취를 중단하신다면
두통, 손떨림 등의 금단 현상이 있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기억력 및 집중력 향상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