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수려한백로159
수려한백로15923.10.23
철분 부족 시 어떤 증상이 나타나나요?
요즘 몸이 자꾸 피곤하고 기운이 없는 것 같아서 걱정인데, 친구가 철분 부족일 수도 있다고 말해줘서 그런 건 아닌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혹시 철분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또, 이런 증상들을 보았을 때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도 궁금합니다. 철분을 섭취하는 데 도움이 될만한 식품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철분 결핍은 빈혈이 발생하여 창백해지고 쇠약감과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정확한 진단은 병원에서 받으셔야 하고, 붉은고기와 녹색채소가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철분 부족의 증상에는 빈혈 두통 피로 등이 있으며
전문의와 상담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어지럼증이나 두통 그리고 현기증 주의력 결핍 면역력도 떨어지고 기억력이 떨어지는 등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