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도그는강아지
도그는강아지24.01.26
피자에는 단백질이 많이 있는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피자는 얼만큼의 단백질이 들어있는지 궁금합니다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데 요즘 너무 섭취를 못해서요 피자도 먹고 싶기도하고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피자에는 단백질이 피자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대략 100그램을 기준으로 해서 11그램정도입니다.
• 피자의 단백질 함량은 토핑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1조각(150g) 기준으로 약 15~20g입니다. 닭고기, 소고기, 햄, 베이컨, 새우 등의 토핑을 많이 올린 피자는 더 많은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피자헛의 슈퍼디럭스 피자는 1조각(150g)에 20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피자의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높으므로 과식을 피하고, 샐러드나 야채와 함께 섭취하면 단백질 섭취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소금 함량도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