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알렉산더
알렉산더23.04.05
과자가 식사대용으로도 대체가 될수도있나요?
건강기능식품 같은 과자가 아닌 일반 과자들도 영양성분이 고루 분포되어있기도 하던데 한끼를 대체할만하다고보시나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자는 영양적으로 보면 튀긴것이기 때문에 식사 대용으로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다른것을 찾아 보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아닙니다.
과자를 식사 대용으로 섭취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과자는 일반적으로 높은 칼로리, 당분, 나트륨 및 지방 함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식사로 대체하면 영양소 섭취가 부족하고, 오히려 체중 증가와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식사 대용으로 섭취하기에 적합한 음식은 영양소가 균형있는 식사로,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및 미네랄이 포함된 채소, 과일, 고기, 생선,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