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마도건강한귀뚜라미
식도 화상 입었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느날 저녁식사중에 뜨거운 음식으로 목구멍안에 특정부위를 데인 후 그 뒤로 한 부위가 아프고 목넘김이 불편하기는한데 어떤한 약이나 치료방법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뜨거운 음식으로 식도를 데었을 떈 우선 자극적, 뜨겁거나 딱딱한 음식은 피하고 미지근한 부드러운 식사를 하세요
통증 지속, 삼킴 곤란 출현시엔 식도 손상 확인과 약물 처방을 위해 소화기 전문의 진료가 필요할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