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푸른눈테해오라기05
냉동 채소를 활용한 건강한 요리법은 무엇인가요?
냉동 채소를 활용하여 건강한 요리를 만들 때 어떤 요리법이 효과적일까요??
냉동 채소는 장기 보관이 가능하고 영양가가 풍부한데 이를 활용한 간단하면서도 맛있고 건강한 요리 레시피를 추천해 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냉동 채소를 활용하여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만드는 방법은 다양하며 냉동 채소는 영양가가 높고 조리하기 간편하여 바쁜 일상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다음은 간단하면서도 건강한 요리 레시피 몇 가지입니다.
1. 냉동 채소 스튜
• 재료: 냉동 혼합 채소(브로콜리, 당근, 콜리플라워 등), 양파, 마늘, 토마토 소스, 저염 육수 또는 물,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
• 조리법
1. 양파와 마늘을 올리브 오일에 볶아 향을 내세요.
2. 냉동 채소를 추가하고 몇 분간 볶습니다.
3. 토마토 소스와 육수를 넣고 중불에서 끓입니다.
4.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추고, 채소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조리합니다.
2. 냉동 채소를 넣은 스크램블 에그
• 재료: 냉동 시금치 또는 브로콜리, 계란, 우유 또는 식물성 우유, 소금, 후추, 올리브 오일
• 조리법
1. 올리브 오일을 팬에 두르고, 냉동 채소를 볶아 해동합니다.
2. 계란과 우유를 섞어 팬에 부은 후, 채소와 함께 스크램블합니다.
3.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춥니다.
3. 냉동 채소를 활용한 건강한 볶음밥
• 재료: 냉동 혼합 채소, 밥(남은 밥도 사용 가능), 간장 또는 저염 간장, 마늘,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
• 조리법
1.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볶습니다.
2. 냉동 채소를 추가해 볶다가, 밥을 넣고 함께 볶습니다.
3. 간장,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추고 잘 섞어줍니다.
4. 냉동 채소를 넣은 수프
• 재료: 냉동 채소(당근, 셀러리, 피망 등), 저염 육수, 양파, 마늘, 허브(타임, 로즈마리 등), 소금, 후추
• 조리법
1. 양파와 마늘을 볶아 향을 내세요.
2. 냉동 채소와 육수를 추가하고 끓입니다.
3. 허브를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춥니다.
4. 채소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입니다.
이러한 요리법들은 간단하면서도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며, 냉동 채소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며 조리 시 신선한 채소와 비슷한 영양가를 유지하며, 맛과 식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