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을 해서 철분 섭취를 많이 해줘야 할 것 같은데, 철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의 종류에는 뭐가 있을까요?
어제 헌혈을 했기 때문에 영양 보충을 해줘야 할 것 같아요.
주변에서 철분 섭취를 해야 한다고 하는데
철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철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미역이랑 다시마 그리고 깨 녹황색 채소 우유 굴 계란 노른자 간등이
있습니다.
철분은 혈액을 만드는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헌혈을 하면 철분이 많이 소모되기 때문에 철분 섭취를 해야 합니다. 철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는,
육류: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칠면조
생선: 참치, 연어, 고등어
콩류: 검은콩, 렌틸콩, 병아리콩
견과류: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
씨앗: 해바라기씨, 참깨씨, 땅콩
녹색잎채소: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곡물: 통밀빵, 현미밥, 귀리
철분은 체내에서 잘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철분 섭취 시 비타민 C를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누군가에게 소중한 도움이 되는 헌혈을 하셨다니, 멋지시네요. 맛있고 영양가 많은 음식 챙겨드세요..!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식품으로는 쇠고기 조개류 달걀 녹색잎 채소 등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