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올곧은꽃무지224
날달걀을 섭취하는건 건강에 문제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티비에서 보니 날달걀을 섭취하는게 건강비결이라고 하시는 분들을 봤는데요. 아침에 기상하고 나서 날달걀을 섭취하는건 건강에 문제가 없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미연 영양사입니다.
날달걀로 섭취시에는 달걀껍질에 있는
살모넬라균을 주의해주시고 신선도가 높은 달걀만 섭취해주세요
(식중독 발생할수 있습니다)
날달걀로 섭취시에는 삶은달걀보다 단백질이나 비오틴 흡수율이 떨어지게됩니다
아침에 드시는 달걀은 장점이 많으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 날달걀을 섭취하는 것은 단백질과 비타민을 제공할 수 있으나, 살모넬라균 감염의 위험이 있으므로 신선하고 안전한 출처의 달걀을 선택해야 하며, 비타민B7(바이오틴)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는 아비딘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신선하지않은 날달걀을 섭취할경우 살모넬라균 감염 및 식중독 위험이 있기때문에 권장드리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