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총명한쌍봉낙타255
총명한쌍봉낙타25523.12.25
라면만 먹어도 괜찮나요? 라면
라면을 너무 좋아하는 편입니다 라면만 먹어도 괜찮나요? 라면의 영양분이 있기는 한가요? 라면을 밥으로 먹는거 어떨까요? 일주일에 4번 정도는 먹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은 주식이 아니기 때문에 주식처럼 드시는 것은 영양적으로 좋지 않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일반 식사를 하시고 일주일에 1번 정도로만 드시는 것은 어떨까요
• 안녕하세요.
라면은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기에 부적합하며, 특히 섬유질 부족으로 변비를 유발하고 높은 나트륨 함량으로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라면의 영양분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함유되어 있지만, 섬유질은 매우 낮고 나트륨은 과다하기 때문에, 섭취 시 야채나 고기를 추가하고, 라면 후에는 과일이나 채소를 먹는 등 영양소 불균형을 보완하고 일주일에 2~3회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일주일에 4번정도 식사대용으로 먹는 라면은 건강에 큰 무리가 없다고 사료됩니다.
라면에도 종류가 다양하지만 보통 한봉지에 열량은 500~600Kcal정도 되면 영양소도 고루 포함되어 있습니다.
라면을 먹을때 계란1개 넣고 끓여서 김치등과 먹으면 한끼 영양소 섭취는 충분하다고 보여지며 계란1개 열량은 70~75Kcal 정도이므로 라면 봉지에 표기된 열량에 취가 되므로 한끼 식사로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