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비비빙
비비빙23.06.22
라면이 한끼식사로 적당한지요? 영양성분도 궁금합니다
한국사람들이 라면을 많이 먹기도 하고 좋아도 하는데 라면이 한끼식사로 괜찮은지 영양성분도 궁금합니다 라면을 매일먹어도 문제없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예전 라면보다는 요즘에 좋은 영양이 들어간 라면이 많이 나오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까지는스프의 나트륨과 첨가물 그리고 라면에 있는면이 기름에 튀겨서 만들어지는
여러 가지 것들에 문제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양적으로는 부족한 건 사실입니다.
• 안녕하세요.
라면을 한끼 식사로 소비하기에는 영양적으로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라면은 주로 탄수화물과 나트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영양소의 균형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과도한 라면 섭취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다양한 음식을 조합하여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일 라면을 먹는 것은 권장되지 않으며, 다양한 음식을 포함한 식단을 유지하고 식사를 다양화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