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기운찬바다매128
기운찬바다매12823.06.27
다이어트때 밥 종류 질문좀 할게요!!
식단 조절을 하려고 하는데요.
밥을 일단 먹을때
밥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잖아요.
쌀밥, 현미밥, 잡곡밥 등등
이런 밥종류중에서 다이어트할때 그나마 추천할게 뭐가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식단의 밥은 잡곡밥이나 현미밥을 추천드립니다. 흰쌀밥의 경우 도정된 쌀이기때문에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 혈당스파크가 발생할수있기때문입니다. 이에반해 현미밥이나 잡곡밥은 혈당을 천천히 올리고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위해 밥을 선택할 때는 영양소 함량과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밥 종류를 선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식이섬유와 영양소 섭취를 도와줄 뿐 아니라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식단의 다양성과 균형입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먹는 밥의 종류에 대해서 나열해보겠습니다.
1. 현미밥: 현미는 쌀의 겉부분을 갈아서 만든 밥으로, 쌀보다 더 많은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미는 소화가 느려서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잡곡밥: 잡곡밥은 쌀과 다른 곡물(보리, 수수, 콩 등)을 섞어서 지은 밥으로, 여러 가지 곡물의 영양소를 함께 섭취할 수 있습니다. 잡곡밥은 보다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여 다이어트와 영양 섭취를 동시에 도와줍니다.
3. 찰현미밥: 찰현미는 현미 보다 소화가 빠르며,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맛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 중에도 만족감을 줄 수 있습니다. 혈당은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하실 때는 말씀하신 것처럼 현미밥 잡곡밥은 드시긴 하지만 쌀밥은 잘 안 먹습니다.
그리고 귀리 밥도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