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냉철한줄나비274
냉철한줄나비27423.11.02
저염식단 구성은 무조건 좋은건가요?
저염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말이 많은데요.
저염으로만 식단을 구성하면 좋은가요?
다이어트를 떠나서 장기적인 측면에서 어떤기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소금섭취량을 줄인 저염식단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극단적으로 나트륨 함량을 제한하였을시에는 신진대사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때문에
적당한 염 섭취도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건강을 위해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으며, 세계보건기구(WHO)는 성인의 하루 나트륨 섭취량을 2,300mg 이하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저염 식단은 이러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염 식단을 너무 엄격하게 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도 있습니다. 나트륨은 신체의 중요한 기능에 필수적인 영양소이기 때문입니다.
저염 식단을 구성할 때는 가공식품과 외식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식품과 외식은 대부분 나트륨 함량이 높습니다.
그리고, 음식을 조리할 때 소금을 덜 사용하고,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와 과일은 나트륨 함량이 낮고,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나트륨 배출을 돕습니다.
저염 식단을 꾸준히 유지하려면 집에서 직접 음식을 조리하면 나트륨 함량을 조절할 수 있고, 소금 대신 허브와 향신료를 사용한 것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다이어트 하실 때는 저염으로 드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그리고 특히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짠 음식이 많이기때문에 저염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