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진기한딱따구리139
진기한딱따구리13923.12.01
계란 프라이랑 김치만 먹으면 영양 부족일까요?
제가 혼자 살고 있어서 매번 반찬을 해 먹기가 너무 힘이 드는데 그냥 밥을 먹을 때 계란후라이랑 김치만 먹으려고 하는데 이렇게 먹으면 영양 부족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자취나 혼자 사시는분들은 영양가 있게 드시기가 힘들기는 하지만 계란 후라이와 김치만으로는
영양적으로 많이 부족 할것 같습니다. 가끔 고기도 굽기도 하고
반찬가게에서 다른 반찬도 구입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계란후라이와 김치만 먹는 식단은 영양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계란후라이는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지만, 탄수화물과 비타민, 미네랄이 부족합니다. 김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지만, 단백질과 지방이 부족합니다.
따라서, 계란후라이와 김치만 먹는 식단은 탄수화물이 브족하여 에너지 공급, 뇌 기능 유지, 장 건강 유지에 좋지 않을 수 있으며, 비타민 B1, B2, B6, B12가 부족하여 에너지 대사, 신경 기능 유지, 혈액 생성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칼슘, 철분, 아연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