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차근이
차근이24.04.17
개복숭아가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는게 사실인가요?
산속에서 자라나는 개복숭아가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는게 사실인가요?
티비를 보다보니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식품에 개복숭아가 있던데
개복숭아의 효능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개복숭아는 저열량이고 높은 수분 함량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유지하고 소화를 촉진하여 식사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와 C,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이어트에 있어서는 식단의 다양성과 균형이 중요하므로 다양한 식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일반 복숭아보다 달고, 유기산 및 알코올류, 펙틴 등 섬유소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된다. 특히 개복숭아는 기침과 천식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몸 속 노폐물과 니코틴 배출 등 금연에 도움이 된다. 또한, 폐를 튼튼하게 하고 만성 기관지염에도 효능이 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개복숭아는 칼로리가 낮으며 유기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비타민도 많아서 피부건강에도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