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8.05
요거트에 영양성분과 효능이 궁금해요
요즘 아침식사로 요거트와 시리얼 그리고 과일을 먹고있는데요. 요거트는 우유와같을꺼같은데 어떤영양성분이 들어있고 효능은 무엇인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8.05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우유로 만들기 때문에 요거트 같은 경우는 영양성분은 비슷 합니다.
단백질은 물론이고 칼슘이 아주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A, 비타민 D, 인, 칼륨, 리보플라빈, 비타민 B12 역시도 풍부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요거트도 가당과 무가당이있습니다. 무가당 요거트는 주로 단백질 지방으로 구성되어있어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요거트는 아침 식사로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요거트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해줍니다. 또한, 요거트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건강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합니다.
요거트는 시리얼과 과일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고 영양가 있습니다. 시리얼은 탄수화물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줍니다.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우리 몸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