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거대한향고래93
거대한향고래9323.06.04
닭가슴살 대용 다이어트 식품은?
근육 만들거나 다이어트 할때 닭가슴살만 많이 먹는데 너무 먹으니 질리더라고요 다른 대용품이 없는지 비슷한 단백질 식품이 있는지 알려주새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1. 두부: 두부는 대체 육류로 많이 사용되며,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 함량이 낮아 건강한 선택입니다.
2. 계란: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는 식품입니다. 달걀 흰자는 지방 함량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부분입니다.
3. 콩과 콩 제품: 콩은 비건 식단에서 대체 단백질 소스로 많이 사용됩니다. 콩, 두유, 팥 등을 섭취하여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4. 그리스 요거트: 그리스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다른 요구르트보다 더 풍부한 옵션입니다. 단백질 보충과 함께 칼슘과 프로바이오틱스를 제공합니다.
5. 해조류: 해조류에는 미역, 다시마 등이 포함됩니다. 해조류는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식품 선택입니다.
이러한 대체품들은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며, 다양한 요리 방법으로 조리하여 단조로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허정현 영양사입니다.
지방질이 적은 육류를 추천드립니다. 보통 닭가슴살이 칼로리 대비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여 일반적으로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보다 효율이 조금 떨어지더라도 돼지고기를 이용하는 분들더 있습니다. 비계나 지방이 적은 앞다리/뒷다리살(돈전지,돈후지)을 추천드립니다. 우리가 보통 먹는 족발에서 비계부분을 제거한 살코기부위가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또한 조리시 굽거나 볶지 않고 삶거나 쪄서 드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답변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할때는 기본적인것이 닭가슴살인데 많이 질려 합니다.
그럴때는 삶은 계란 흰자나 돼지고기의 앞다리살 살코기 부분, 오징어 , 두부 등등으로
많이 섭취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