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포근한가재189
몸 속 염증이 과다하게 분포된걸 확인하는 방법이요
몸이 피곤하고 여드름과 두드러기가 생기는데 몸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것같아요 몸속 염증이 많이 생긴걸까요? 주요 증상과 약말고 해결방법이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몸 속 염증은 피로, 여드름, 두드러기, 소화불량 등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염증을 줄이려면 항염증 효과가 있는 음식(예: 생강, 강황, 오메가-3)을 섭취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운동도 염증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했습니다.
몸속 염증이 과도하게 쌓였는지 확인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혈액검사로 CRP(급성 염증 지표), ESR(적혈구 침강속도), 백혈구 수치를 보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신호도 있답니다.
만성 피로, 여드름, 두드러기같은 피부 트러블, 관절 뻣뻣함, 잦은 소화 불편, 면역력 저하로 잔병치레가 많아지는 것이 흔한 증상입니다.
약물 외 해결책으로는
1
가공식품, 당류 줄이고, 채소, 오메가3 풍부한 생선, 올리브유로 바꾸는것이 기본입니다.
2
규칙적인 수면과 적정 운동으로 염증성 호르몬을 낮추고 면역을 안정시켜야 합니다.
3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한데 만성 스트레스는 염증을 증폭시켜 명상, 호흡법, 산책같은 일상 습관이 도움이 됩니다.
결국 생활 전반의 균형을 바로잡는것이 염증 조절의 주축입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