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기막힌다람쥐80
기막힌다람쥐8023.07.26
저지방 우유와 그냥 우유 중에 고르려고 하는데 지방이 빠진 우유가 다이어트엔 도움이 되나요?
저지방 우유와 그냥 우유 중에 고르려고 하는데 지방이 빠진 우유가 다이어트엔 도움이 되나요? 우유에 지방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되는건가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지방이 있다고 하는데 저지방 우유와 일반우유 중에 어떤걸 선택하는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저지방 우유와 일반 우유는 모두 영양가가 풍부하지만, 지방 함량이 다릅니다. 저지방 우유는 지방 함량이 0.1% 미만인 반면, 일반 우유는 지방 함량이 3.25%입니다. 따라서 저지방 우유는 일반 우유보다 칼로리가 낮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저지방 우유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지방 우유는 일반 우유보다 맛이 없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저지방 우유는 지방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영양소 일부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우유에 있는 지방을 적게 만든 저지방우유는 상대적으로 일반우유에 비해 열량이 적으니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우유와 저지방우유의 차이는 지방이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지방이 적은 저지방 우유를 드시는것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