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4.02.26
마늘장아찌는 면역력이 말고 다른 어떤 영양소가 있나요?
제가 밥 반찬으로 마늘장아찌를 자주 먹는데요 그런데 마늘장아찌는 면역력에 많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다른 영양소는 어떤게 있나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마늘 장아찌에는 알리신. 비타민C. 비타민B6. 망간. 셀레늄. 인.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항암 효과 및 심혈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마늘장아찌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간이 세게된 마늘장아찌는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마늘 장아찌는 면역력 증진 외에도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알리신과 스코르디닌과 같은 항산화 성분은 세포 손상 방지와 노화 및 만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B1은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고 피로를 해소하며,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고 근육 기능을 유지합니다.
또한, 마늘 장아찌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도 비타민 C, 엽산, 마그네슘,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 시 소화 불량이나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마늘장아찌에는 비타민 C, 비타민 B6, 망간, 그리고 다른 미네랄과 항산화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마늘 짱이찌는 마늘에 들어 있는 성분과 비슷하게 들어 있으며 탄수화물은 물론 단백질 그리고
칼슘 칼륨 알리신 성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