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4.01.25
마늘쫑에는 어떠한 영양 성분이 들어 있나요?
마늘이 줄기인 마늘쫑은 각종 반찬으로 많이 해 먹잖아요 마늘도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 마늘쫑에도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있다고 들었어요 마늘쫑에는 어떠한 영양성분들이 들어 있나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마늘쫑에는 니아신. 나트륨. 단백질. 당질. 베타카로틴. 각종 비타민. 식이섬유. 아연. 인. 철분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마늘종은 녹황색 채소로서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돼 눈과 피부, 점막의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고 피부 염증이나 색소 침착 개선, 피부 미백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항산화 작용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쫑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마늘 특유의 활성 성분 중 하나인 알리신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알리신은 항균, 항염, 항산화 특성을 가질 수 있어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마늘쫑은 마늘과 비슷한 영양 성분이 풍부합니다. 주된 성분으로는 칼슘, 철분, 비타민 C, B1, B2, B6, 그리고 알리신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 등으로 마늘쫑은 뼈와 치아 건강, 빈혈 예방, 피로 해소, 면역력 강화, 탄수화물 대사, 에너지 생성, 신경계 기능 유지, 항산화 효과,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조리 방법으로 활용 가능하며,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한 식재료로 꾸준한 섭취가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마늘쫑은 마늘 줄기에서 나왔기 때문에 마늘과 비슷한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주 성분은 알리신 성분이라서 항암효과는 물론 면역력에도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