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견실한시라소니109
견실한시라소니10923.09.18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이 높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데요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이 높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만한 식단을
추천해주시면 감사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이 높은 음식은
음식은 없지만 칼로리는 조금 높지만 그래도 포만감이 많이는 바나나 고구마 정도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삶은 양배추, 파프리카, 토마토 드으이 채소와 단호박 계란 등을 추천드립니자
• 안녕하세요.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이 높은 음식으로는,
채소류 : 채소류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줍니다. 특히, 양배추, 브로콜리, 시금치, 아보카도, 당근, 오이 등이 포만감이 높은 채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콩류 : 콩류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줍니다. 특히, 두부, 콩나물, 렌틸콩, 병아리콩 등이 포만감이 높은 콩류로 알려져 있습니다.
견과류 : 견과류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줍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높으므로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통곡물 : 통곡물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줍니다. 특히, 현미, 보리, 귀리 등이 포만감이 높은 통곡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