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폐지줍는 고블린
폐지줍는 고블린24.02.14
간에 영양이 좋은 식단을 추천해주세요.
최근 신년회와 명절을 지나고 나니 음주하는 시간이 많아져서
간에 좋은 영양 식단으로 음식을 해먹을려고 합니다.
일단은 미나리나와 같은 식품들이 있는것 같은데요
영양소를 고려하여 일주일 꾸준히 먹을수 있는 식단이 있다면
추천부탁드립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간 건강을 위한 영양이 풍부한 식단에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 좋습니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곡물도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우수한 단백질 원천으로는 닭가슴살, 생선, 계란 흰자 등이 좋고, 고지방 식품 대신 식물성 기름과 함께 물고기와 견과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아몬드, 호두, 땅콩 등의 견과류는 식이섬유와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간에 유용한 영양소를 제공하며, 간세포의 손상을 예방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간에 좋은 음식으로는 쑥이나 부추 브로콜리 녹차
양송이버섯 마늘 배추 칡 등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버섯에는 간의 독성을 완화시키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고 알콜대사를 도와주는 비타민B2, C가 많은 양 포함되어 있어요. 모든 종류의 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 포함되어 있으니 요리에 활용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