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한꺼번에폭식해서마니먹는건 위에안좋은걸까요??
한식부페에서음식이여러가지잇어서 엄청마니먹엇더니위가안좋은지 소화가엄청안대서까스명수랑 소화제먹엇는데요원래 마니먹는습관은위에무리나 가는걸까요??부페같은데가면음식이 골고루마니잇어서 마니먹게대거든요 그래도 엄청마니잘먹는사람들은저희보다 엄청나게배부르게마니먹던데요 적당히조금씩먹는게 위나소화불량에무리가안가는거겟져??부페가면진짜먹을게 대개만아서요위만좋구 소화만잘대면충분히골고루 먹긴하는데요 마니먹을양의위는아닌듯도하구저도 소화불량이잇어서 적당히조금씩먹어야하는게맞는데요부페가면막상 마니먹게대더라구요근데 이런습관이 위소화불량에좋진안은습관인거같고도 하더라구요부페가도 적당히먹는습관을가져야겟져??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임원종 영양사
임원종 영양사
하이닥
네 한꺼번에 과식하시거나 폭식하는 습관은 위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위는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음식량에는 한계가 있으며, 급격히 많은 음식을 한꺼번에 섭취하시면 위가 과도하게 팽창해서 소화 효소 분비와 위 운동이 저하되어 소화불량, 더부룩함, 트림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평소 위장 기능이 약한 분은 더욱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뷔페처럼 음식이 많을 때에는 소량씩 천천히 꼭꼭 씹어드시는 습관이 중요하며, 포만감이 느껴지시면 과감히 식사를 멈추시는 것도 건강을 위해 필요합니다.
건강한 위를 위해서 양보다는 질을 고려해서 영양 균형감 있게 드시는것이 좋으며 무작정 배부름보다는 소화력을 위한 20분 이상 포만감이 오게끔 천천히 드시는 식습관을 들이는것이 현명합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한번에 과도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고
소화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해진 음식 섭취량을 여러번 나누어 끼니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