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반듯한거위174
양파나 마늘을 손질하다 눈물을 흘리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흔히 양파나 마늘을 손질하다 매운맛에 눈물을 흘리신적이 있을것입니다. 쉽게 손질할수 있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좋은 방법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양파나 마늘을 손질할 때 눈물을 흘리지 않으려면, 다음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1. 양파를 차갑게 하세요: 양파를 냉장고에 30분 정도 넣어두면 매운 성분이 줄어들어 눈물 방지가 됩니다.
2. 칼을 차갑게 하세요: 칼을 냉장고에 잠시 두어 차갑게 하면 매운 기체가 줄어들어 눈물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3. 물에 자주 헹구기: 양파를 자를 때 물을 틀어 놓고 자르면 기체가 물에 흡수되어 눈물이 덜 납니다.
이 방법들을 통해 손질할 때 눈물이 덜 날 것입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