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05
손톱이 자주 부서지는데 식단 추천 요청드립니다.
손톱이 요즘 자주 부셔지는데요. 어떤 식단으로 식사를 해야 손톱이 정상으로 돌아올까요? 특정 영양 불균형 같습니다. 식단 추천 요청드립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성일 영양사blue-check
이성일 영양사22.12.05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손톱이 갈라지고 그런 건 말씀하셨다시피 손톱에 영양분이 부족한 겁니다.
단백질을 식사로 챙겨드시면서 충분한 영양보충이 필요합니다. 영양제로는 비오틴이 있습니다
요즘은 비타민B복합제에 함유되어 있지만 대체로 단일제품 함량이
5mg 정도로 많이 들어 있는 편입니다.
증상이 심하시면 피부과에 꼭 내원학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