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기한여새122
쌀벌레는 어디서 어떻게 생기는건가요
밥지으려고 쌀포대를 보니 안에 쌀벌레가 생겼던데 쌀벌레같은 경우 원래 여름에 잘생기는지 어디서 어떻게 생기는지 예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쌀벌레는 주로 쌀, 곡물, 밀가루와 같은 저장식품에서 발생합니다. 이들은 저장된 식품의 온도와 습도가 높을 때 번식하기 쉬워집니다. 쌀벌레의 알이 식품에 붙어 자라며, 성충이 되면 식품 속에서 서식하고 먹이를 섭취합니다. 이 과정에서 식품이 오염되고 품질이 저하됩니다. 따라서 식품을 밀봉하고 건조한 환경에서 보관하면 쌀벌레 발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쌀벌레는 여름에 잘 생겨요
쌀벌레 해결방법 가장 좋은 것이 있는데요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장보관 하세요
그럼 없어진답니다.
저희 집에는 패트명에 두고 써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쌀벌레는 주로 여름에 따뜻하고 습한 환경에서 잘 생기며 쌀을 보관할 때 이미 쌀에 있던 알이 부화하거나 외부에서 벌레가 들어올 수 있습니다. 쌀벌레 예방을 위해서는 쌀을 밀폐 용기에 담아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냉장 보관이 특히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