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1.12
케일을 녹즙형태로 공복에 갈아마시면 어떤 효능이 있나요?
혈액검사상 중성지방 수치가 넢아져서
케일을 지속적으로 먹어보려고 합니다.
아침 공복에 케일 사과 물 넣고 갈아서 마시려고
하는데 무슨 효과가 있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케일은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심장 건강, 뼈 건강, 소화 기능 개선 등 다양한 건강 효과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케일은 베타카로틴, 비타민C, 칼륨,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슈퍼푸드로, 공복에 케일 녹즙을 마시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체중 감량, 변비 예방, 피부 건강,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케일을 녹즙으로 섭취할 때는 케일의 신선도를 확인하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며, 사과와 물과 함께 믹서기에 갈아주면 됩니다.
또한, 칼슘 흡수를 높이기 위해 우유나 요거트와 함께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임신 중이거나 중성지방 수치가 높은 경우에는 식이요법과 함께 케일 녹즙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식이요법과 운동과 함께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케일에는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들어 있어서 피부노화나 암예방
세포손상방지 독성물질제거 등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공복에 케일과 사과를 함께 갈아 먹으면 여러 건강상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케일은 비타민 A, C, K, 칼슘, 칼륨,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사과는 식이섬유, 비타민 C, 다양한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돕고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이 두 재료를 함께 섭취하면 영양소 향상ㆍ소화건강개선ㆍ면역체계강화ㆍ에너지 증가ㆍ체충관리등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