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식단에 변화를 주면서도 건강하게 균형 잡힌 식사를 유지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식단을 바꾸고 싶은데요.
같은 식단을 먹다 보니 식사가 지루하고 건강에도 안 좋을까 걱정이에요.
있다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단에 변화를 주면서도 건강하게 균형 잡힌 식사를 유지하려면 다음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1. 다양한 식품군 포함
• 채소와 과일: 매일 다양한 색상의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세요.
• 단백질: 고기, 생선, 콩류, 두부 등 여러 단백질 원을 섭취하세요.
• 통곡물: 현미, 퀴노아, 귀리 등 다양한 통곡물을 사용하세요.
2. 조리 방법 변화
• 구이, 찜, 볶음: 같은 재료라도 조리방법을 바꿔보세요.
• 스프와 샐러드: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해 먹어보세요.
3. 식사 계획
• 주간 식단 계획: 매주 다른 식단을 계획하여 다양성을 추가하세요.
• 주간 쇼핑 리스트: 다양한 재료를 구매하여 식단에 변화를 주세요.
4. 간단한 레시피 활용
• 건강한 레시피: 간단하면서도 건강한 레시피를 활용해 보세요 (채소 스무디, 퀴노아 샐러드).
이렇게 하면 식단의 다양성을 유지하면서도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