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폐지줍는 고블린
폐지줍는 고블린23.10.18
장어의 영양소는 어디에 좋은건가요?
최근에 야근이 많아서 장어즙을 피로회복으로
선물받았는데요 장어의 어느 영양소가 피로회복에
효과를 내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한약재와
혼합하여 먹어도 상관없는건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장어에는 철분과 칼슘, 비타민 A 등의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한창 클 시기인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의 성장발육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장어는 두뇌발달뿐만 아니라 성장발육에도 도움을 주는 식재료 이지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장어는 스테미너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빈혈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함께 복용가능한지여부는 전문의와 상의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장어는 예로 부터 영양소가 풍부해서 보양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카르노신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기력 회복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