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화려하게 부활한 설표
탄수화물이 많은 카사바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을 끊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카사바는 탄수화물이 풍부한 작물인데 다이어트 식품으로 가능한 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카사바는 탄수화물 함량은 높지만 단 맛은 거의 나지 않아 혈당 지수가 낮기 때문에 식사 후의 GI 지수 상승을 막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카사바는 낮은 칼로리와 높은 식이섬유 함량으로 인해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카사바는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품이지만 다이어트에서 탄수화물을 완전히 제거해야 한다는 것은 일반적인 규칙은 아닙니다. 다이어트는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할 수 있지만, 그것이 절대적인 규칙은 아닙니다. 카사바는 저지방, 높은 식이섬유 함량을 가진 건강한 선택지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필요한 주요 에너지원이기도 하며, 적절한 섭취는 올바른 식이 관리의 일환입니다. 중요한 점은 탄수화물을 섭취할 때 총 칼로리 섭취량과 식이섬유 함량을 고려하는 것입니다. 카사바를 다이어트 식품으로 포함시킬 수 있는 방법은
1. 카사바를 적당한 양으로 섭취하여 탄수화물 섭취를 관리합니다.
2. 카사바는 비타민 C, 칼륨, 망간 등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므로, 전체적인 영양 섭취에 도움을 줍니다.
3. 다양한 조리 방법을 통해 맛을 즐기고, 식사에 포함하여 식이 다양성을 높입니다.
결론적으로, 다이어트 중에도 카사바를 적당히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이로운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서는 식사의 균형과 적절한 포화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정 식품을 완전히 배제하는 것이 아니라 적절히 조절하여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