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24시간 토론 마친 장동혁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함박눈속의꽃
간혹 밥맛이 없을 때, 라면을 끓여 먹기도 하는데요. 라면은 주식으로 먹는 음식인가요? 아니면 간식으로 먹어야 하는 건가요? 주식으로 먹었을 때 영양부족은 아닌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라면은 일반적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주식이나 간식으로 모두 소비될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간편함 때문에 주식으로 먹기도 하지만, 라면은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주식으로 자주 섭취할 경우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라면을 주식으로 먹을 때는 다른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는 식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식사를 위해 다양한 음식을 포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라면은 주식보다는 간식이나 간편식으로 더 적합합니다. 라면은 주로 탄수화물과 나트륨이 많고 영양소가 부족하여 주식으로 자주 먹으면 영양 불균형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