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수려한남생이222
수려한남생이22224.03.10
단백질 쉐이크가 음식으로 섭취하는 단백질 보다 안좋나요?
단백질을 하루에 몇 그램 이상씩은 꼭 먹으려고 합니다.
그런데, 단백질 쉐이크가 음식으로 섭취하는 단백질 보다 안좋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닙니다. 단백질 쉐이크는 단백질을 대체 하기 때문에
드셔도 됩니다.
하지만 건강을 생각 한다면 음식이 훨씬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단백질쉐이크로 섭취하게되면 원물로섭취하는것보다 건강에 좋지않을수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단백질 쉐이크와 음식으로 섭취하는 단백질은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아래 참고 부탁드립니다.
단백질 쉐이크의 장점은 편리하고 빠른 흡수,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있습니다. 하지만 영양소 부족, 인공적인 첨가물, 비용이 단점입니다.
음식으로 섭취하는 단백질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께 섭취할 수 있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맛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준비 시간이 필요하고 섭취량을 조절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목표, 생활 방식, 개인 선호를 고려하여 전문가 상담을 통해 적절한 단백질 섭취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