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가을바라기
가을바라기24.01.30
성인이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하기에 얼마의 칼로리가 적당할까요?
안녕하세요 ~
40대 중반의 성인 남성이 다이어트 식단을 목적에 두면
칼로리는 어느 정도에 맞추고 식단을 구성해야 할까요?
감사합니다 !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40대 중반 같은 경우는 대략 1800~2000칼로리정도가 칼로이기 때문에 1500~1700 칼로리 정도가 적당할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성인 남성의 일일 권장 칼로리 섭취량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활동 수준, 체질량 지수(BMI), 건강 상태, 일일 활동량 등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40대의 성인 남성의 평균적인 일일 칼로리 섭취량은 약 2,000 ~ 2,600kcal 정도입니다. 더 높거나 낮은 섭취량이 필요할 수 있으며, 개인적인 상황과 목표에 따라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건강 전문가와 상담하여 개인에 맞는 적절한 식이 요법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