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폭염좀끝내라
식사후에 소화에 도움되는 좋은 음료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식사후에 속이 더부륵한게 식습관의 문제인지 그러네요.. 혹시 도움이 되는 음료나 속이 편안해질 방법이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생강차
생강차는 오래전부터 소화를 돕는 효과로 유명합니다. 생강의 성분은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고 장의 운동을 활성화시켜 소화를 원활하게 합니다.
2. 페퍼민트차
페퍼민트차는 소화를 돕고 위장관의 근육을 이완시켜 가스와 팽만감을 줄여줍니다. 상쾌한 향과 맛이 특징입니다.
3. 레몬 물
레몬 물은 소화 과정을 돕고 몸의 pH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의 산성 성분이 소화를 촉진하고 위산 분비를 자극합니다.
4. 카모마일차
카모마일차는 소화를 돕고 위장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진정 작용이 있어 식후에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따뜻한 물
단순히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물은 위장을 편안하게 하고, 소화를 촉진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사후에 도움이 되는 음료로는 애플사이다 비니거, 매실음료 등이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안녕하세요.
식사 후 소화에 도움이 되는 좋은 음료로는 다음이 있습니다
1. 생강차: 생강은 소화기능을 촉진하고 소화불량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페퍼민트 차: 페퍼민트는 소화를 도와주고 복부 팽만감을 줄여줍니다.
3. 레몬 물: 따뜻한 레몬 물은 소화를 돕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 좋습니다.
추가로, 식사를 천천히 하고 충분히 씹는 것도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