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빼어난안경곰147
빼어난안경곰14723.08.10
카레의 영양성분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카레가 치매에 좋다는 말은 많이 들었는데요. 카레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있나요? 그리고 카레는 많이 먹어도 부작용같은건 없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카레에는 커큐민으로 해서 케르세틴 루테인 쿠미날 등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많이 있어서
염증을 억제해주고 노화방지는 물론 치매예방에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카레는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커큐민: 커큐민은 카레의 주성분인 강황에 함유된 항산화제입니다. 커큐민은 뇌세포의 손상을 막고, 뇌세포의 신호 전달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B12: 비타민 B12는 뇌의 신경 기능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B12가 부족하면 신경 손상이 발생하고, 치매가 발생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엽산: 엽산은 신경 세포의 생성과 성장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엽산이 부족하면 신경 손상이 발생하고, 치매가 발생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뇌의 신경 기능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신경 손상이 발생하고, 치매가 발생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칼륨: 칼륨은 뇌의 신경 기능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칼륨이 부족하면 신경 손상이 발생하고, 치매가 발생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카레는 치매에 좋은 음식이지만, 카레를 많이 먹으면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장장애: 카레에는 강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강황은 위장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장장애가 있는 사람은 카레를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